구글드라이브사용법으로 구글드라이브를 설치하면 기본설치폴더는 'Google 드라이브'로 잡히는데, 이것을 내가 원하는 폴더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구글드라이브가 실행되어있는 트레이의 구글드라이브프로그램을 우클릭하여 [계정] -> [계정연결해제]를 클릭합니다.
2. 구글드라이브를 종료후 다시 실행합니다.
3. 다시 실행된 트레이의 구글드라이브를 클릭하여 다시 로그인을 합니다.
4. 로그인하면 아래 마법사가 실행되는데 다음->다음 ->다음을 클릭후
5. 마지막단계에서 [동기화옵션]을 클릭해줍니다.
6. 구글드라이브로 사용할 저장폴더를 선택해주면 끝!
(나머지는 알아서 구글드라이브가 동기화를 시켜줍니다. 화일이 많으면 다시 동기화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구글드라이브는 무엇?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는 클라우드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서비스는 간단히 말하자면
인터넷상에 자료를 공유하여 스마트폰, 노트북, 데스크탑등 어느 장치에서 접속하더라도 최신의 문서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예를들어 어떤 엑셀문서를 회사 사무실에서 만들어놓고 퇴근을 하는 중이라고 가정을 해봅니다.
퇴근하는 길에 회사 상사에게 전화가 와 그 엑셀화일을 급히 보내달라고 합니다.
(이런 된장~~)
그럼 회사로 다시 들어가야 할까요?
구글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스마트폰으로 연락받은 즉시 사무실에서 만들어놓은 엑셀화일을 메일이나 카톡등을 통해 보내줄 수가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사용법에 대해서는 차차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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