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이 더부룩할때,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7가지

by ▧♨ζ 2017. 3. 25.
반응형

 

 

 

매실 설명

매실

매실은 유기산이 풍부해 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며 체했을 때 소화제로 먹어도 좋다.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며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무에 대한 설명

무에는 소화 효소 디아스타아제가 풍부해 소화를 촉진한다. 우리나라에선 옛날부터 떡, 국수 등을 먹고 체했을 때 민간요법으로 무를 먹었다.

사과에 대한 설명

사과

사과에 함유된 팩틴 성분이 배에 가스가 차는 현상을 완화시켜 준다. 장운동을 도와 기름기를 몸 밖으로 배출하며 피부색도 밝아지게 한다.

 

생강에 대한 설명

생강

생강은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며 특히 속이 메스꺼울 때 큰 도움을 준다. 생강은 차 멀미를 줄이는 것에도 좋다.

파파야에 대한 설명

파파야

열대과일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있어 위를 안정시켜 준다. 기능성 건강음료 브랜드 스무디킹 등에서 파파야가 재료로 들어간 스무디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바나나에 대한 설명

바나나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작용을 촉진한다. 또한 체내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며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단 잘 익은 바나나로 골라서 먹어야 한다. 

양배추에 대한 설명

양배추

양배추는 서양에서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3대 장수식품으로 꼽히고 있다.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불량 등 위장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된다. 삶아서 먹으면 효과가 더욱 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