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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by ▧♨ζ 2020.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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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엔 종이로된 세금계산서를 썼다면 요즘엔 전자세금계산서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홈택스에서 무료로 무제한 발행할 수 있다.

 

부가세신고나 사업자등록증 변경신청 등 홈택스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사업자에게 많다.

 

홈택스를 로그인하기 위해서 개인사업자는 개인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되고, 법인 사업자는 법인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된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선 홈택스에 로그인을 해서 아래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된다.

 

홈택스로그인 - '조회/발급' 메뉴

 

 

 

발급 메뉴를 누르면 

 

 

이렇게 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를 발급받으라고 나온다.

 

이런경우 거래하는 은행사이트의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서 발급 받으면 된다.

 

 

 

개인사업자건 법인사업자건 이렇게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비용은 4,400원이다.

 

따로 따로 가입을 하고 관리해하는 게 번거롭긴 하지만 통합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비용(약10만원이상)보다는 훨씬 저렴하기때문에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나 발급해야하는 세금계산서가 많지않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를 다운 받았다면 아래 사진처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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